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잊고 있었던 나의 카드포인트 쉽게 통합 조회하기(현금화 하기)

by 절짠 2018. 1. 29.
반응형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소멸되기전에 사용하자고요.


다들 아시다시피 카드를 사용하면

포인트가 조금씩 쌓이게 되죠.


신용카드를 사용해도 쌓이고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쌓이게 됩니다.


요즘 대부분 한사람당 몇개의 

카드를 소유하고 있을텐데요.


모든 포인트가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대부분의 포인트는 통상 5년정도의 

유효기간이 주어지며 이를 경과하게되면

적립된 시점부터 차츰차츰 순차적으로

자동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힘들게 모은 카드포인트 소멸되면

너무 아깝잖아요~ㅠㅠ 


자 그럼 내가 소유하고 사용했던

카드의 포인트를 통합조회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사이트 주소

http://cardpoint.or.kr


사이트로 이동하셨다면

돼지저금통 모양의 통합조회를

클릭하여주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별도의

회원가입이 없어서 참 좋아요.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보안문자인증번호만 

넣어주시고 조회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정보를 입력후 조회를

클릭하셨다면 본인이 소유한 

카드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이름옆 빈칸에 클릭만 

해주시면 되요. 그럼 빈칸에

체크표시가 됩니다.^^


다 체크하셨다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삼성, 신한, 현대,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각각 카드사를 하나씩 클릭하시면

소유 카드의 잔여포인트,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예정일을 알수가 있어요.


헉!! 저는 현대카드 소멸날짜가 임박했네요.

2018년 3월입니다. ㅠㅠ 


그거 아세요? 10000포인트 이상의 포인트는

현금화 할 수 있는데요. 


신한, 우리, 국민, 하나카드는 포인트를

어플을 이용해서 현금화 하는게 쉽지만,


롯데, 삼성, 현대, BC카드등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금감원에서 이번년도 상반기까지

카드사의 표준약관을 개정해서 올해 안으로

카드사들이 카드포인트를 현금화 시키도록 

시스템을 갖추게 할 예정이랍니다.^^


이제 포인트도 현금처럼 쓰는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여러분~ㅎㅎ


현대카드는 10000포인트이상이니까

현금처럼 쓰고 싶은데 3월까지 개정될지

안되면 포인트로 뭐라도 사보렵니다.ㅋㅋ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포인트 이용안내 바로가기가

있잖아요?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카드사 홈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전 현대카드포인트를 조회후에 

바로가기를 클릭하여서 포인트

사용처로 와보았는데요.


10000포인트로는 할 수 있는게 많이

없네요. 포인트몰에서 아이들것 이나

하나 사보렵니다.^^






이렇게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카드의

포인트를 통화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현금화 시키는 방법과

포인트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여전히 날씨는 춥고 눈까지 내려주네요.;

모두 모두 감기/독감 조심하세요~


오늘의 명언


"목표에 도달했을 때 돌아서지 마라"

Do not turn back when you are just at the goal.


퍼블릴리어스 사이러스


공감클릭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