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펜툴 사용법과 이미지 누끼따는 방법
포토샵 누끼 따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포토샵을 실행해주시고 좌측 툴창에서 펜툴(Pen Tool)을 선택해주세요. 펜툴의 단축키는 P 입니다.
펜툴(Pen Tool)로 누끼를 따려고 하는 부분을 일단 paths(길)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나중에 동영상에 shape layers(색이 채워지는 형식)로 실행한 것도 나오니 참고 하시기바랍니다.
자 이제 누끼 따려고 하는 이미지에 시작점을 찍으세요. 시작점은 마우스 왼쪽을 이미지에 한번 클릭만 하면됩니다. 밑에 이미지에 찍힌 시작점이 보이시죠?^^
이제 시작점을 기점으로 선을 이어나갈건데요. 다음점을 이미지에 클릭후(클릭한 손가락은 계속 누르고 있어야합니다.) 마우스 왼쪽을 클릭한 상태에서 드래그 해주세요.
드래그하시면 시작점과 그 다음점 사이의 선이 타원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에 맞게 선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그상태에서 바로 다음점을 찍게 되면 선이 꼬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점의 다음점이 완료되면 꼭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음점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이미지를 따라서 시작점까지 가면 한단계가 마무리 됩니다.
자 밑에 이미지처럼 연결하셨나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 상태로는 누끼딴 이미지를 잘라낼수가 없기때문에 이제 누끼딴 부분을 잘라내보겠습니다.
우측에 레이어(Layer)가 있는창에서 Paths를 선택하신후 Ctrl키를 누른상태에서 Paths 밑의 작은 네모창안을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누끼딴 부분의 라인이 점선으로 바뀐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이상태에서 Ctrl + X를 눌러서 누끼딴 이미지를 잘라내시면 됩니다.
Ctrl + X 눌러서 누끼딴 부분을 잘라내어 주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창에 누끼딴 이미지를 붙여넣어 보겠습니다.
파일(File)에서 새로운창(New)를 클릭 하는방법과 더욱 간단한 방법은 Ctrl + N을 누르시면 바로 새로운창의 설정창이 열리게 됩니다.
새로운창의 크기는 누끼를 딴 이미지의 크기에 맞게 설정되는데요. 그대로 O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OK를 눌러주시면 새로운 창이 나타나는데요. 새로운창이 나타나면 Ctrl + V(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밑에 이미지에 새로운 창을 만들어 누끼딴 이미지를 붙여보았습니다.
포토샵으로 누끼따는거 어렵지 않죠?^^ 여러번 반복하셔야 손에 익어서 다음에 누끼 따려할때 잊지않고 쉽께 누끼 따실 수 있으세요.
제 설명이 어렵거나 이해가 잘 안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도 같이 올려드리겠습니다.
(동영상)
이제 동영상까지 보셨다면 포토샵에서 펜툴(Pen Tool)을 사용해서 누끼따는 방법은 쉽게 하실 수 있으시겠죠?^^ 지금까지 포토샵의 펜툴 사용으로 누끼 따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아무리 봐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이해 안가는 부분을 글로 남겨주세요. 바로 피드백 해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 지고 독감이 유행 한다고 합니다. 감기들 조심하세요.
이 포스팅이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언제나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