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과 맛집/Jeollabuk-do

군산 선유도 여행 주차 TIP 및 짚라인과 관광안내

by 절짠 2018. 6. 12.
반응형




※ 군산 선유도 여행 주차 TIP 및 바다 즐기기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고군산 군도에 위차한 선유도에 10년만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10년 전에 별사진을 찍기 위해서 처음

선유도를 배타고 왔을 때가 생각이 나네요. 그 당시

선유도에는 숙박시설도 많이 없었고, 관광객은 저와

같이 온 동생뿐이었거든요. ㅎㅎ 그때는 숙소 사장님이

길가에 있는 자전거 아무거나 타도 된다고 해서 

그 자전거를 타고 선유도를 돌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만해도 밤에 선유도 다리에 누워서 별사진을 찍을 때

수많은 별들이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ㅎㅎ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ㅠㅠ


고군산 군도 다리가 개통되면서 많은 분들이 선유도와

장자도를 찾으시는데요. 주말 같은 경우는 정말 많은

차들로 인해서 주차도 어렵고 선유도나 장자도 진입도 

힘들더라고요. 이제 날씨도 더워지고 하니 더더욱 힘들어

질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밑에서 차근 차근 주차팁과

선유도에 대한 관광안내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께요.


우선 이곳에 장모님과 장인어른 그리고 저희 가족이

왔답니다. 선유도에 도착하자마자 배에서 기념사진부터

찍어 주는 센스~^^






많은 분들이 일성2호 배에서 사진을 찍으시더라고요.ㅎ






저희는 주차를 하기위해서 명사십리해수욕장으로

진입했는데요. 해수욕장과 반대편 갯벌 사이에 

차들이 주차되어 있는거에요. 그런데 그때 운이 좋게도

차량 한대가 빠져나가는 바람에 명사십리 샤워장 부근

근처에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해수욕장 바로 뒤편에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는

광경이 보이실 거에요. 그리고 텐트를 치신 분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저는 집이 군산이기에 주말 아침에

물놀이도 할겸 일찍 아이들과 텐트를 가지고 와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제 점점 날씨가 더워지는데

먼 곳에 가지말고 선유도에 자주 와야겠어요. ㅎㅎ






자 여기서 잠깐!!


선유도 장자도 무녀도 주차장 포인트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선유대교 건너기 전에 보이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걷거나 자전거를 가져와서 타고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다음에는 선유대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책코스를 걸어서 해수욕장으로 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가 주차한 곳은 명사십리해수욕장과 갯벌을 사이에

둔 포인트에 주차를 하였는데요. 바다와도 정말 

가까워서 너무 좋긴 하더라고요. ㅎㅎㅎ


그리고 선유도여객터미널로 가는 길쪽에도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또한 선유3구와 전월리 그리고 장자도에도 크진 

않지만 곳곳 마다 주자창 포인트가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말같은 경우는 많은 분들이 자가차량을 가지고

오시기 때문에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다고 합니다.

주차할 곳이 없어서 다시 돌아나오는 분들도 많이 

있으니 주말에는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중교통 및 2층버스 이용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보고 확인하시기 바래요.^^


고군산 군도 선유도 대중교통 이용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http://chagoonbass.tistory.com/265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 선유도 주차장은

라인1과 라인2 입니다. ^^ 정말 꿀자리인 것 같아요.ㅎㅎ


혹시라도 선유도에 일찍 가시는 분들은 꼭 이곳에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제자리가 점점 줄어드는건가요?ㅠㅠ






선유스카이SUN라인


 국내 바다 위 최장길이(길이 700m, 높이 45m)

   단순하게 보는 바다에서 체험하는 바다로 이건 꼭 타야해!!


체험이용료 및 이용시간 및 수칙






와~ 군산시민은 2천원 할인? ㅎㅎ 다음에 꼭 타보고

후기 남겨야겠네요. ㅎㅎㅎ






아이들과 함께 가서 탈 수도 없고 아쉬웠습니다.

다른 분들이 타는 것만 봐도 정말 시원해 보이고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엔 꼭 타리라~






아직 6월 초 이지만 더운 날씨로 인해서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과 어른들, 학생들이 보이네요.


선유도 명사십리해수욕장은 서해지만 물이 정말 맑아요.

그리고 잔잔해서 어린아이들도 놀기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지금 아직 휴가철이 아니어서 한산해 보이지만 7월부터는

이곳이 파라솔로 꽉찬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돈을 받고

하는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솔직히 다리가 개통난 후 보다 배를 타고 왔을 때가

너무 좋았던 거 같아요. 선유도의 묘미는 잔잔하고

조용 조용한 바다가 정말 아름다운데 말이죠. 


선유도 안에서 여기 저기 공사가 진행 중이고, 많은

인파가 몰리다 보니 이젠 예전의 멋진 선유도는

못본다는게 매우 아쉬운 점이네요.^^;;






고군산 군도 등산로와 산책로입니다.


하얀 점들로 되어있는 곳들이 등산로인데요.

망주봉, 남악리뒷산, 선유봉, 대장봉, 무녀봉

이렇게 등산로가 있습니다.


산책로는 노락색을 점으로 되어진 곳이 산책로인데요.

선유봉과 장자도산책코스가 있네요.








선유도에서 보는 일몰 낙조는 정말 아름답답니다.

각 등산로에서 낙조를 보면 눈이 매우 호강할 거에요.^^


그래서 선유도 월별 낙조시간대도 함께 올려드립니다.

선유도에서의 낙조는 정말 놓칠 수 없는 멋진 광경을 

선사해 줄거에요. 미세먼지가 없는 날이면 더더욱

아름다울 것 같네요.ㅎㅎ







미세먼지만 없다면 정말 100점 만점에 120점인데

아쉬워요. 미세먼지 정말 싫다 싫어~






자 이제 배를 타고 관광을 원하시는 분들 위해서

유람선 운항코스 및 이용요금과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군산에서는 여객선이 있지만 요즘은 비응항과

야미도에서 유람선을 많이 타신다고 합니다.


1. 야미도 새만금 유람선 코스및 이용요금안내


시간과 코스 요금을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비응항 월명유람선 코스 및 이용시간 요금안내


군산터미널에서 버스를 타면 비응항환승센터까지 간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유람선 관광도 괜찮을 듯 싶네요.^^





마지막으로 여름휴가로 선유도를 찾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당일 선유도 여행이라면 간단하게

챙겨가도 상관없겠지만 긴 여행이 된다면 준비물은

필수가 되겠죠? 혹시나 잊은 것이 없는지 섬여행 준비물을

꼼꼼히 보시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섬여행 준비물


언제나 불편함 없는 즐거운 여행을 하시려면 

사전준비가 매우 중요하답니다.

1. 섬을 방문할 때는 여객선의 좌석을 미리 예약해두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지금은 다리가 개통되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섬주변의 멋진 광경을 보기 위해서 유람선등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휴가철에는 선착장에 도착한 당일 섬으로

출발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미리 알아보자고요.


2. 여행 전이나 여행날짜가 확정되었다면 그날의 일기예보 

확인 필수~ 큰바다는 국지적으로 큰 바람이 부는 때도 있기

때문에 일기예보에 항상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럼 더 멋진

여행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3. 작은 섬을 경우 식당과 식료품을 구입할 만한 마땅한 곳이

부족하므로 먹을 거리를 충분히 준비해서 가자고요. 

특히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경우 간식거리를 챙기는 것은

필수!! 여행경비도 절약하게 된답니다.


4. 갯벌체험을 위해서 호미나 모종삽등은 미리 준비합시다.

섬주변에 조개나 게를 잡을 수가 있어 아이들과 재미있는

체험을 위해서 미리 미리 챙겨가자고요. 면장갑도 꼭 준비합시다.


5. 차량이 아닌 배편을 이용해서 오셨던 분들은 배편 이용전 

운항시간에 늦지 않도록 미리 미리 준비 하자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번 여름 선유도로 여름 휴가를 떠나는

분들을 위해서 여행 준비물 몇가지 적어보았습니다.


세면도구: 치약,칫솔,면도기(건전지용), 손톱깎기, 생리용품, 바디샴푸 

화장품: 기초화장품, 화운데이션, 색조화장품, 파우더,선탠오일,썬크림

안경: 선글라스, 콘텍트렌즈, 식염수, 렌즈클리닉, 예비용안경(분실시,파손시)

재봉용품: 실,바늘, 시침핀, 소형가위, 단추

수첩: 신분증, 학생증, 수표번호, 신용카드 번호등 기재

참고도서: 관광 안내책자 및 지도

비상약품: 소화제, 위장약, 설사약, 감기약, 진통제, 멀미약, 항생제,자신의 지병약, 일회용밴드, 모기약 

필기도구: 볼펜 2개 정도

의류: 긴팔셔츠 2벌, 바지 2벌, 속옷(충분히), 양말(3켤레)

신발: 운동화, 샌들 

기타: 우산, 우비



이렇게 군산 선유도 여행에 대한 주차팁과 짚라인 이용안내등

여러가지 관광안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 끝까지 읽어 주신분들은 정말 감사를 표합니다.


가시기 전에 조금이라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hagoonbass.tistory.com

반응형